키 크는 방법
키가 크는 과정은 주로 유전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지만, 운동과 식습관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목차
1. 키는 유전인가? 유전이 아닌가?
2. 키 크는 운동
3. 키 크는 음식
4. 성장판과 성장 호르몬의 역할
1. 키는 유전인가? 유전이 아닌가?
키는 유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.
하지만 유전은 단지 부모님뿐만 아니라, 조상들의 유전적 특성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, 키가 클 수 있는 가능성은 여전히 있을 수 있습니다. 여기서 중요한 점은 유전이 한 세대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거예요.
결론적으로 부모님이 키가 작아도 할머니 할아버지 그 앞 세대에 키 큰 유전자가 있다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.
2. 키 크는 운동
농구
농구는 점프를 많이 해야 해서 하체 근육과 뼈를 강하게 만들어줍니다.
배드민턴
빠르게 움직이고 점프하는 운동이어서 성장판에 자극을 주는 데 좋습니다.
줄넘기
뛰는 운동은 키 성장에 좋고, 하체를 강화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.
수영
전신을 고루 사용하는 운동이라 성장판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.
스트레칭
키를 늘려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 아침마다 몸을 쭉 펴고 스트레칭을 해 보세요.
3. 키 크는 음식
성장에 필요한 영양소 단백질, 칼슘, 비타민 D, 아연을 섭취해 보세요.
단백질
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. 닭가슴살, 계란, 두부, 콩, 생선 등
칼슘
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영양소야. 우유, 치즈, 요거트, 브로콜리, 시금치 등
비타민 D
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D도 중요해. 햇볕을 쬐거나, 연어, 계란, 버섯 등
아연
아연은 성장에 중요한 미네랄입니다. 육류, 해산물, 달걀,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.
4. 성장판과 성장 호르몬의 역할
성장판과 성장 호르몬은 키가 자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성장판은 뼈의 끝부분에 위치한 연골 조직으로,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만 존재합니다.
이 성장판에서 뼈가 자라면서 키가 커지게 됩니다.
대개 남성은 18세, 여성은 16세쯤에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하지만, 이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 성장판이 완전히 닫히면 더 이상 키가 자라지 않습니다.
성장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으로, 주로 뇌의 뇌하수체에서 분비됩니다.
성장 호르몬은 뼈와 근육의 성장을 촉진하고, 지방 분해를 도와 몸의 성장을 돕는다. 이 호르몬은 성장판을 자극하여 뼈의 연골을 뼈로 변하게 하고, 이 과정을 통해 키가 자라게 됩니다.
성장 호르몬은 주로 수면 중에 많이 분비됩니다. 그래서 밤에 깊은 잠을 자면 성장 호르몬이 많이 분비돼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.